엘지는 스마트폰 사업에서 손을 떼었습니다. 그리고 발 빠르게 전기차 사업으로 전환했는데요. 전기차 사업을 위해 lg는 스마트폰 사업을 종료하기 이전부터 착실히 준비했습니다. 아직 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되기까지는 시간이 있는데요. 먼저 전기차가 상용화되고 이후 커넥티드 카 (자동차 안에서 미디어를 즐기고 통신 가능) 상용화에 성공하면 자율주행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릴 것이라고 봅니다.  엘지전자 주가 이야기를 하기 전에 이러한 내용을 먼저 설명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엘지전자 주가의 미래

엘지전자 주식 투자에 있어 기술적인 내용보다는 기업의 발전 방향을 먼저 보아야 하기 때문이죠. 개미들의 경우 단타 보다는 장타, 하이리스크 보다 로우리스크가 유리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특히 lg전자 같은 상위권의 대기업일 경우 이러한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lg전자는 전기차, 자율주행차에서 끝나지 않고  초거대 AI 개발에 투자했습니다.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대규모 컴퓨팅 인프라를 확보하는 것인데요. 그동안 미국 AI 연구소가 이런 일을 해왔는데, 이번에 LG가 조 단위 파라미터의 초거대 AI를 개발하면 글로벌 제조기업 중 첫 번째 사례가 됩니다.

 

엘지전자 주가 상황

전기차, 자율주행차, AI까지 lg는 메이저한 분야에 장기적으로 도전한다는 비전을 알린 것인데요. 현대자동차나 삼성전자와 비슷한 카테고리지만 겹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엘지전자 주가 상황을 보겠습니다. 지난 3개월간 최저점 14만 원, 1년간 최저점은  54,000원 (2020년 5월 18일)입니다. 이때 엘지전자를 매수했으면 베스트인데요. 3년간, 10년간 데이터를 쭉 보면 엘지전자 주가가 장기간 10만 원대가 아닌 만원대에 형성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만 원대에서 8만 원대 사이를 오간 것으로 보입니다.

 

엘지전자 주가에 대한 고민

엘지전자 주가 최고점이 19만원대인데 현재 15만 원대로 지난 3개월간 데이터로 보면 낮은 편이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최고점에 가까이 있는 높은 가격대죠. 그런데 앞으로 lg전자의 발전 가능성을 생각해보면 지속 적으로 가격이 우상향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맨 처음 설명한 내용들은 그러한 가능성을 뒷받침해주고 있죠. 엘지전자 주식을 매수해야 될지 말아야 될지 고민이 되실 수 있습니다.

 

불타는 코스피

다양한 lg의 미래 사업이 아직은 상용화 된 단계는 아니고 주식 시장에서 선반영 된 상황입니다. 또한 투자도 이제 막 진행되고 있는데요. 코로나 판데믹 이후 4차 산업혁명으로 기술 발전의 속도가 빨라지긴 했지만 아직 시간이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는 3천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역대 최고로 불타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통 이런 상황에서는 엘지전자 주가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주식을 매도하고 매수하는 타이밍은 아닌데요. 뭐 우리 개미들이 타이밍을 맞출 만큼 여유가 있을까요? 영끌이니 뭐니 해서 투자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결심입니다.

 

엘지전자 주가와 코스피

10년 주기의 주식 시장에서의 활황과 불황을 생각해볼때 코스피 폭락점이 기다리다 보면 오기 마련입니다. 그때까지 기다리기 싫다고 하더라도 3천대가 아닌 2천대로 떨어졌을 때 매수하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이미 엘지전자 주식을 매수한 분이라면 갑작스러운 코스피 폭락 이슈가 있더라도 기업 자체가 흔들리지 않는 한 계속 보유하시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엘지전자 주가와 실적

스마트폰 사업을 정리하면서 체질도 개선되었고 당분간 투자하는 단계이니 실적에 민감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직은 계속 돈이 들어가는 단계이고 우리가 생각하는 미래 먹거리들이 상용화되면 그때 실적을 보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주식 시장은 이러한 이슈들이 선반영 되기 때문에 그리 먼 미래에 벌어질 일은 아닙니다.

 

 

마무리 하며

미중 신냉전 이전에는 전자 쪽에서 중국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신냉전 이후 불확실성은 올라가고 있죠. 만약 중국의 IT 거대 기업들이 죽지 않더라도 엘지가 전성기를 맞이할 만한 영역은 확보되었다고 봅니다.  긍정적인 생각도 좋지만 결국 확률은 확률인 것이고 모니터링은 꾸준히 해야 하고 타이밍을 보아야 합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과 보스턴 다이내믹스

현대차 주가 전망 및 분석을 해보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미래 사업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현대차 주가 관련 글이나 영상을 보면 다른 주식보다 조용한 편입니다. 목표 주가에 대한 이

f1231.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