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온시스템의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일본의 니텍에 매각된다는 소식이 있어 주주들은 급등을 기대했었는데요. 11월 30일 매각 협상 기대로 인해 15,400원 까지 주가가 올랐습니다.

 

그러나 오후 3시 미확정 소식을 전하여 12,950원으로 하락하고 말았습니다. 한온시스템은 지분 매각을 위해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하는데요.

 

구체적으로 결정되거나 확정된 사안이 없어 주주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습니다. 한편 결국 한온시스템이 니텍의 품에 안길 것으로 보고 있는 시각도 있는데요.

 

우선 한온시스템 주가가 어떤 식으로 오르고 내렸는지 확인해보고 다양한 시각을 알아보겠습니다. 3개월 그래프를 보면 최고 16,750원을 찍고 지금은 최저점인 12,850원입니다.

 

1년 기준으로 보면 한온시스템 주가가 올해 1월에 최고점인 20,200원을 찍었다가 최근 몇 개월간 지속적으로 하락 중인데요. 금액의 차이는 크지 않지만 추락이라고 봐도 무리는 아닙니다.

 

현실적으로 2만원대 매도는 어렵고 고점에 매도했다면 18,000원대 매도가 가능했을 것인데요. 저점과 비교해도 시세 차이는 크지 않은 편입니다.

 

10년 그래프로 보면 2012년에 5천 원대 매수하고 최근 15,000원대에 매도했다면 3배 정도 시세차익이 가능했을 텐데요. 대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생존성에 있어서 확신하기 어려운 주식입니다.

 

때문에 이런 가정은 현실적으로 큰 의미가 없지요. 한온시스템 주가를 디테일하게 분석하지 않은 이유도 개미 입장에서 작은 기업보다는 크고 오래된 기업 즉 대마가 안전하고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생업을 제쳐두고 단타와 작은 기업을 찾아다닌다면 개미라도 필패는 아닙니다. 하지만 그럴 시간에 차라리 다른 일을 하거나 트렌드를 읽고 대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생각입니다.

 

어디까지나 필자의 주관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가총액 리스트에 오르지 않은 기업이라 하더라도 특정 이슈에 따라 모니터 하거나 투자할 가치는 있는데요.

 

그러한 건에 대해서는 가끔씩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아직 시장은 한온시스템의 매각을 가능성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비밀리에 진행되는 인수합병 거래의 특성상 니텍으로 매각 확정되는 일이 어느 정도 가능성 있는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그렇지만 확신하기에는 불안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한온시스템의 주가가 바닥으로 내려갔기 때문에 리스크를 걸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만약 투자하게 된다면 반드시 매각 확정이 되야겠지요.

 

주로 대기업 관련 주가를 분석하고 있지만 이슈가 있을 때는 다양한 기업들의 주가 분석이나 현황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성투 기원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