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주가 전망을 하기 위해서 다양한 관점으로 분석해보겠습니다. 우선 현상황을 보면 한화솔루션이 미국 태양광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시설 구축을 위한 원자재가 되는 폴리실리콘 회사의 지분을 인수했는데요. 미국 태양광산업육성법이 상원 통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이법안이 최종 통과될 경우 한화솔루션 주가에 큰 호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전기차 상용화 진행 및 비트코인 생산으로 인해 전세계 전기 소모량이 급증했는데요. 핵융합 발전소 개발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태양광 발전 같은 대체 에너지 사업이 중요합니다.

 

또한 미래에 핵융합 발전소가 개발 된다 하더라도. 태양광 발전의 경우 쇠퇴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기술이 발전하여 같이 운용될 확률이 높습니다.

 

기간별로 한화솔루션 주가를 보겠습니다. 지난 3개월간 최고가가 4,3000원 ~ 4만 4000원대에 형성되었습니다. 지금은 3,5000원대로 11월 중순 3만 원 초반대에서 주가가 살짝 올라온 상황입니다.

 

1년간 한화솔루션 주가는 오를 때 4,8000원 ~ 50,000 만원대 였으며 바닥을 칠경 우 4만 원대에 형성되었죠. 최근 3,5000원대 주가라면 바닥으로 내려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한화솔루션 10년간 주가 그래프를 보겠습니다. 한화솔루션은 그동안 많이 올라봐야 3만 원대며 평균적으로 2만 원대에 주가가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2020년부터 한화솔루션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하여 이전에 매수하셨다면 아마 2배 정도 시세차익을 보셨을 것입니다. 이는 세계 환경정책으로 인한 트렌드의 변화 때문인데요. 

 

상승하던 주가가 내리막을 타거나 다시 오르는 이유는 한화솔루션 태양광 사업 관련 원자재 가격 이슈 때문입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봤을 때 원자재 가격이 오르내리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한화솔루션의 주가전망은 어덜까요? 미국에서 생산한 태양광 제품에 세금을 돌려주는 법안 즉 SEMA 통과가 유력하며 한화솔루션은 미국의 태양광 시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법안만 통과된다면 한화솔루션의 전환점이 될 것이고 대규모 투자 및 시설을 건설하는 것만으로도 주식 시장에서는 선반영이 될 것으로 예측합니다.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경우 당기순이익도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다만 화력발전에 비해 태양광 산업이 효율적인 면에서 한계가 있어 실질적 파급 효과 높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때문에 법안 통과, 본격적인 투자, 미국 내 태양광 설비 생산 이렇게 세 가지 이슈를 중점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화솔루션 관련 다양한 의견이 게시판에 올라가고 있습니다. 원자재 이슈 때문에 단기 투자는 비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물론 각종 지표들을 보며 원자재 가격 동향을 예측할 수는 있는데요.

 

소중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서 어떠한 판단을 하는 것이 좋을지 잘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물론 정답은 없으며 개개인마다 각자 판단해야겠죠.

 

한화솔루션은 당기순이익 1,399억 원이며 동일 업종과 비교했을 때 주가가 낮은 편입니다. 그러나 태양광 대장주이며 법안 통과 이후 미국 태양광 시장 진출 여부가 실적보다 더 중요한 모니터링 포인트입니다.

 

한화솔루션 주가가 많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매수하는 판단도 나쁘지 않으며 법안 통과 및 미국 내 시설 투자 이슈등 장기적으로 기다려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어둡고 힘든 시기입니다. 이웃분들 모두 성투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정리

  • 한화솔루션 미국 태양광 시장 진출
  • 한화솔루션 주가 기간별 가격대 확인
  • SEMA통과 이슈, 미국내 시설 투자 및 생산 이슈
  • 매수 타이밍과 향후 전략 

 

 

반응형

'기업 리포트1'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우조선해양 주가 전망  (2) 2022.01.24
LG화학 주가 전망 및 분석  (2) 2022.01.05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2) 2021.08.08
삼성전기 주가 전망  (4) 2021.07.21
동국제강 주가 전망 및 기업분석  (3) 2021.07.1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