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더리움 클래식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고 시세를 보며 전망이 어떨지 생각해보겠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의 초기 모델로 2016년 7월 20일에 이더리움이 하드포크를 해서 분리된 암호화폐입니다.

 

하드포크는 기존의 블록체인과 갈려서 서로 호환되지 않는 새로운 블록체인인데요. DAO 해킹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하드포크가 진행되었고 이더리움 클래식은 그 이전에 만들어진 오리지널입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2021년 5월 7일 20만 원까지 돌파하며 최고가를 찍었지만, 암호화폐 채굴 규제로 인한 불황으로 5만 2천 원대까지 내려왔습니다.

 

또한 이더리움 클래식은 비트코인을 제외한 코인중 이더리움과 함께 가격 방어가 잘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점으로는 타 기관의 중개자 없이 디지털 자산을 관리 가능하며 탈중앙화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슈로는 유럽 투자은행이 1억 유로 채권을 발행하기로 했는데요. 즉 이더리움 기반의 채권이 나오는 것이고 골드만삭스 같은 거대 투자 은행이 관리하고 있습니다.

 

중국발 암호화폐 채굴 규제로 인해 거의 대부분의 코인이 폭락했는데요. 북미에서 채굴협회가 결정 되면서 이더리움 클래식을 포함하여 잠시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스캠점수를 보면 이더리움 클래식은 6.89로 이더리움 8.41 점수입니다. 스캠점수는 신뢰도를 점수로 나타낸 것인데요. 안전자산인 금에 비해 암호화폐는 신뢰도가 낮아서 이 부분에 대한 체크는 매우 중요합니다.

 

스캠점수가 낮을수록 리스크가 큰데요. 이 점수를 절대적으로 생각할 필요는 없지만 참고는 해야 안전한 투자가 가능합니다.

 

잡코인 (신뢰도가 낮은 코인)의 가격 상승 현상을 두고 세력이 어느 정도 이득을 보게 한 뒤 메이저 코인의 가격이 다시 오를 거라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이 부분은 좀 더 지켜봐야 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뿐만 아니라 다른 코인도 마찬가지겠지만 잠시 호재와 악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호재가 되는 이슈나 어떠한 개발에 성공했을 때 가격 상승 요인이 될 수 있는데요.

 

악재는 해킹을 포함해서 그 반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신뢰받는 기관이 암호화폐에 투자하거나 대중들이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이 생겼다고 하면 이것은 시장에서 발생한 호재입니다.

 

모든 코인들이 이러한 이슈에 영향을 받으며, 중국에서 채굴을 중지한 것도 모든 코인들이 악영향을 받게 되죠. 수요와 공급이 중요한 것이고 국제적인 상황을 분석하는 것이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큰 이슈를 최우선으로 하고 그 안에서 개별 이슈를 봐야 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미리 채굴해놓고 물량을 푸는 코인들과 달리 이더리움 클래식은 채굴 코인입니다.

 

채굴량이 많아질수록 채굴 난이도가 올라가는 반감기가 오기 전까지는 차익을 노릴 수 있는데요. 믿어야 될지는 모르지만 이더리움 클래식 개발자는  언젠가 100만 원이 넘어갈것이라는 발언을 했다고 합니다.

 

과연 현재가 5만 원대에 있는 이더리움 클래식이 100만 원대로 오르는 날이 올까요? 시세차익과는 별개로 이더리움 클래식은 사물인터넷 플랫폼에서도 적용이 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아마존, IBM, 구글 외 IT 대기업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스마트 시티로의 전환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여러 가지 최근 이슈를 소개해드립니다.  찰스 호스킨슨이 이더리움 클래식의 이사로 합류했습니다. 그런데 합류 직후 내부 갈등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가 이사로 합류한 후 분산형 분산형 재무시스템을 도입하라고 한 것이 문제가 되었는데요. 채굴자들에게 주는 보상 일부를 떼어서 펀드를 만들어 개발을 하거나 운영을 하는 내용입니다.

 

기존 운영진과의 의견 차이로 마찰이 생긴 것이죠. 이더리움 클래식 매그니토 하드포크가 7월 21일에 예정되어있습니다. 이것이 진행되면 수수료가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까지 이더리움 클래식의 시세와 전망 그리고 다양한 이슈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비트코인 시장이 주식시장보다 신뢰성이 떨어지는 만큼 큰 그림을 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세부적인 거에 너무 집중해서 디테일의 함정에 빠지지 마시고 스캠 점수를 확인하셔서 잡코인으로 인한 피해가 없으셨으면 좋겠네요. 성투하셔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지코인 시세와 전망

비트코인은 주식시장보다 예측할 수 있는 지표가 더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주식과 완전히 다른 환경을 갖고 있는데요. 주식과 비슷한 투자 수단으로 혼동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표

f1231.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