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주식시장보다 예측할 수 있는 지표가 더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주식과 완전히 다른 환경을 갖고 있는데요. 주식과 비슷한 투자 수단으로 혼동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도지코인을 보면 알 수 있죠.

 

※ 도지코인인가 머스크 코인인가

 

도지코인은 일론 머스크의 말 한마디로 오르락내리락하는 대표적인 코인입니다. 한마디로 코인계의 "선수"라고 할 수 있고 일종의 홍보 요원인 것이죠.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은 달 개발 시 결제 수단으로 활용한다는 언급을 하기도 했습니다.

 

머스크의 한마디로 피같은 돈이 오르락내리락 하니 그의 이미지는 도지코인 탄생 전과 후로 완전히 뒤바뀝니다. 포스트 잡스에서 지금은 완전히 비호감 이미지가 됐는데요.

 

도지코인은 2021년 5월 5일 1도지코인당 869원이나 올라갔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현재 1도지코인당 253원이 되었는데요. 가수 염따는 도지코인에 3억을 때려 넣었다가 삭제 됐다며 울상이 되었다고 합니다.

 

※ 도지코인으로 울고 웃는 사람들

 

한편 도지코인으로 백만장자가 된 콘테소토라는 미국 남성은 앞으로도 계속 저가 매수를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도지코인은 내 저축통장"이라는 발언을 했습니다.

 

배 아프고 재미있는 기사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생각해봐야 될 점은 의외로 다른 잡코인에 비해서 안정적이라는 것입니다. 진도지코인을 포함하여 수많은 잡코인은 상장폐지가 되거나 휴지가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도지코인을 믿을 수 없다는 것이죠. 하지만 또 도지코인이 휴지쪼가리가 되면 일론 머스크 에게 타격이 너무나 클 것입니다. 그리고 도지코인은 테슬라의 우주개척 사업에도 좋은 홍보가 되는것이 사실이죠.

 

이미 바닥으로 떨어졌지만 도지코인이 더 바닥으로 떨어지면 시세 차익을 노리고 저가 매수하는 사람들도 있을것입니다. 그런데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암호화폐 시장이 주식 시장과 다르다고 언급했습니다.

 

※ 도지코인 폭락 그리고..

 

비트 코인도 시세가 1 코인에 3800만 원까지 떨어졌는데요. 중국이 암호화폐 채굴을 금지하면서 채굴 난이도가 하락하고 채굴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즉 지금은 코인 매수기가 아닌 코인 채굴기인 것이죠. 이렇게 구매와 채굴을 오가며 암호화폐 투자의 방법론이 생기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주식시장과 다른 한 가지입니다.

 

주식시장과 다른 점이 또 있습니다. 시장에서 발생하는 이슈보다는 국제정치적인 부분을 모니터 해야 되며 유명인의 언급 한마디에도 영향받는 것인데요. 아주 간단히 말하며 중간이 아닌 최상단과 최하단의 이슈를 살펴봐야 하는 것입니다.

 

※ 암호화폐 시장과 주식시장이 다른 점

 

좀 더 쉽게 설명하면 암호화폐에 대한 기관투자가 줄어들고 다시 코인을 멀리하는 현상은 관리 차원으로 볼 수 있는데요. 디지털 화폐가 관리에 유리하며 정상적인 경제체제를 유지할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그에 비해 아직 암호화폐는 기술적 정치적으로도 실용화될 준비가 안됬죠. 그렇기 때문에 중국과 미국의 이해관계가 다른 것이고 국제적인 이슈들을 잘 살펴봐야 하는 것입니다.

 

도지코인이 경우 국제정세가 아닌 개인 즉 최하단인 일론 머스크의 발언을 모니터 해야겠죠. 정말 싫어도 어쩔수 없는 부분입니다. 과연 도지코인이 실제로 우주개척, 달 개척에 기여를 하게 될까요?

 

만약 그렇게 되면 도지코인의 생명력이 연장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현재 1단계인 소개 단계인데 이제 2단계인 기여 단계로 나아가야 하는 상황이죠.

 

※ 암호화폐의 성장 단계와 도지코인

 

실용화는 3단계 정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혹시 도지코인에 투자하신 분이나 투자 계획이 있으신 분이라면 더욱 신중하셔야 합니다. 하이 리턴인 만큼 하이리스크 즉 위험 부담이 크기 때문에 신중해야 된다는 것이죠.

 

또한 잡코인 구매는 더욱 리스크가 큽니다. 암호화폐 시장뿐만 아니라 주식시장, 부동산 등 분산 투자가 덜 위험하며 많은 공부를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개미일수록 단타보다는 장타가 유리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모두 성투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비트코인과 디지털화폐의 미래

비트코인이 떡상하거나 폭락하면서 수익 인증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는 농담삼아 한강물 온도 체크 하신다고 말씀하시지만 남몰래 눈물 흘리시는분도 있죠. 결과적으로 보면 비트코인을

f1231.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