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의 세계는 어떻게 될까? 따로 이 주제로 포스팅을 하겠지만 현 상황을 봐도 어떻게 될지 대략 알 수 있을 것이다. 미국은 코로나 피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그 금액은 무려 2경원이다. 먼저 트럼프가 한 발언을 보자 "코로나19는 중국에서 왔다" "중국의 은폐는 유명하죠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트럼프뿐만 아니라 미국 폭스 뉴스 앵커는 이렇게 말했다 " 왜 중국에서 시작됐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박쥐나 뱀을 먹는 시장이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인들은 굉장히 배고픈 사람들입니다."  짐 뱅크스 미국 공화당 하원의원은 코로나19가 미국에 끼친 피해에 대해 중국이 물어내라고 강요해야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세계 보건기구인 WHO에 대해 자금지원을 보류하겠다며 "너무 중국 위주다" "모든 것은 중국의 방식대로 진행되는 것처럼 보인다"라고 말했다. WHO 측은 " 만일 당신이 더 많은 시신 담는 포대를 원한다면 그렇게 하라. 그걸 원하지 않으면 바이러스를 정치 쟁점화하지 마라"라고 말했다.

 

중국은 이에 대해 "미친 광증"이라고 표현하며 각국의 손해배상 소송을 막기 위해 전력으로 여론전을 펼치고 있다. 영국의 싱크탱크는 전세계가 중국에 손해배상을 청구해야 한다고 말했으며 인도 변호사 단체는 중국에 코로나19로 인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하였고 금액은 2경 5천 조원이다. 현재 최다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미국은 격렬하게 중국에 책임을 묻고 있고 이러한 움직임에 영국과 인도가 동참하는 상황이다.

지금은 아니지만 시간이 지나면 미국의 동맹국들도 같은 목소리를 낼 것으로 보인다. 지금은 코로나19가 진행 중인 상황이라 현실화되진 않았지만 이사태가 정리되고 나면 어떻게 될까? 유럽은 이미 엄청난 피해를 봤다. 중국은 반드시 함께해야 하는 파트너로 유럽과 러시아를 생각하고 있지만 일대일로의 관문인 이탈리아는 이미 초토화 됐다.

 

이사태는 대중들이 단순하게 받아들일 수 있지만 국제적으로는 복잡한 양상이고 여러 가지 경우의 수가 있다. 3가지로 줄이면 1. 코로나가 자연 발생했을 경우 ( 중국이 책임을 피할 수 없다 ) 2. 미국의 공작인 경우 ( 묻힐 것이다 ) 3. 중국의 공작인 경우 ( 중국이 책임을 피할 수 없다 )

"어떤 경우의 수가 현실화되더라도 코로나19 이후 중국은 미국과 동맹국의 강력한 공격을 받게 될 것이다. 유럽이 열쇠를 쥐고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