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은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이며 현재 중견기업으로 분류되어있는데요. 1995년 개발한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V3가 대박 나면서 지급의 안랩으로 성장했습니다. 안랩 주가를 모니터링할 때 중요한 것은 이 회사가 정치 관련주라는 것인데요. 안철수가 정계에 입문하면서부터 정치 이슈에 민감한 회사가 되었습니다.

 

정치 관련주

안랩 주가가 급등했던 시기는 모두 안철수가 정계에서 주목을 받았을때 인데요. 나무 위키에 안철수를 검색해보시면, 그의 타임라인과 안랩 주가 상승 시점을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야권 단일후보 경합에서 패배하자 주가가 14% 급락했습니다.

이것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안랩 주가는 경영의 관점으로 보실것이 아니라 정치판에서의 이슈 위주로 보셔야 합니다. 안철수는 정계 입문 초기부터 인기몰이를 했습니다. 그런데 주어진 인기를 끌고 가지 않고 양보를 하자 40대 이상 중장년 남성층에서 안티가 만들어지기 시작했죠.

 

우하향 되는 세력

안티의 성격이 안철수를 미워한다기 보다는 바보나 한심한 사람으로 취급하기 시작했는데요. 특히 가장 많이 하는 말 중에 "안철수 정치 생명 끝났다" 이 말을 많이들 하셨습니다. 실제로 전성기에 비해 계속해서 세력이 줄어들었고 국민의 당은 현재 3석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세력이 줄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서울시장 보궐선거 이슈 초반에 안랩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번째로 인기의 급상승입니다. 의석수는 3석밖에 없지만 안철수 개인의 인기가 살아있고 오세훈과의 경쟁에서 이기면 지지율로 볼 때 서울시장 당선이 유력했기 때문입니다.

 

적극적인 태도 변화

두번째로는 더 이상 철수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번에는 패배한 것이지 양보나 포기를 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과 비교해서 더 적극적으로 태도가 변했습니다. 정세도 매우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는데 정권 교체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야당에서 인기 있는 인물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보수 야권에서 가장 인기있는 대권주자는 윤석열입니다. 윤석열에 막힌다면 이번 대선 역시 승리가 어려운 상황이죠. 이러한 상황 속에서 안철수 진영은 오세훈과 합세하여 서울시 공동경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시 공동경영이 실행되면 역사상 처음 있는 일로 특이 케이스인데요.

 

실력파 신정치인 연합

오세훈 안철수 공동 진영은 실력파 신정치인 연합세력이라 할 수 있으며 윤석열은 연령대는 비슷하지만 기존 정치인 노선을 타게 됩니다. 즉 안철수 세력이 자기 사람들을 모으며 세를 불리고 있지만 국민의 힘 대표인 김종인에게 인정받지 못했고 주류로 들어가지 못한 상황입니다. 

이렇게 쭉 안철수의 정치 행보를 살펴보았는데요. 이제 초반부를 거쳐 중후반부로 접어들었음을 알게 됩니다. 남은 것은 이번 대선과 다음 대선이 있고 이것과 관련된 이슈에 따라서 안랩 주가가 다시 치솟을 수 있습니다. 윤석열이 국민의 힘 당에 입당하여 대권주자로 나선다면 안철수의 입지는 좁을 것입니다.

 

윤석열의 선택은?

그런데 만약 윤석열이 갑자기 대권을 포기해버리면 그때부터 야권에서 인기로는 안철수를 이길 후보가 없습니다. 이번 대선에 자리가 없더라도 최종적으로 다음 대선까지 기회를 노려볼 수 있는데요. 그의 정치 인생이 대통령 당선으로 끝날지 아니면 일정 영역만 차지하고 끝날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안랩 주가를 하나의 영화 한 편이라고 할 때 스토리가 중후반으로 넘어갔으며, 마지막 폭등 이슈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죠. 이러한 마지막 이슈를 위해서는 주식을 최저점일 때 매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저점일때 매수해야 폭등 시 이익이 크며 리스크가 가장 적어집니다.

 

저점에 매수해야 하는 대표주, 안랩

또한 당선 이슈가 없다라도 경합 이슈만으로도 주가가 상승하기 때문에 결과가 나오기 전에 매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최저점에 매수해도 리스크가 어느 정도 있지만 정치관련주라 진행과정이 선명하기 때문에 개미들에게 추천할 만한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위 이미지는 현재 토론실 상황과 종목 뉴스입니다. 오세훈과의 단일화 경쟁에서 패배하여 주가가 떨어진 것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안랩 주가 전망을 해보았는데요. 어느 정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성투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안랩 본사 외부, 내부 이미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및 분석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상장을 하고 공모가인 65,000원에서 두배인 13만 원으로 시초가가 결정됐습니다. 이후 3월 19일 최고가인 19만 원을 찍은 뒤 지금은 166,500원인데요. SK바이오팜과 달리 SK 바이오

f1231.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