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이후 4차 산업혁명 이슈로 sk하이닉스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사람들이 sk 하이닉스 주가에 대해 어떤 관심을 갖고 있을까요?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및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전체적인 맥락을 먼저 짚어보고 세부적인 분석을 하려고 합니다. 처음부터 기업에 대한 역사부터 나열하면 지루하실 것 같아서요.

이미 오른 SK하이닉스 주식, 넣을까 말까? 

sk하이닉스에 관심 갖으시는 분들은 이미 주식을 넣었거나 넣을지 말지 고민 중일 것입니다. sk하이닉스 주가는 2011년~2013년, 2016년 저점을 찍었고 그러다 2016년 말부터 우상향 하며 성장하기 시작합니다. 이때가 성장기였고 코로나 판데믹이 터진 후 2020년 말부터 폭등합니다. 

8만 원대에서 14만 원대로 올라간 것인데요. 두배에 가깝게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2011년~2013년 저점 구간에서는 2~3만 원대로 낮았는데요. 그렇다면 2~3만 원대에서 어떻게 지금처럼 주가가 오를 수 있었을까요? 그것은 sk하이닉스가 전자계열의 대기업이었기 때문입니다. 시대의 흐름을 타고 성장한 것이죠. 

원래는 현대그룹 계열사였는데 왕자의 난으로 현대가 분열하고 사명을 현대전자에서 하이닉스 반도체로 변경합니다. 2012년 그룹이 하이닉스 반도체를 인수하면서 sk하이닉스 반도체가 됩니다. 즉 이때가 최적의 매수 타이밍이었다는 것이죠. 만약 최저점인 3만원 선에서 매수했으면 지금 매도했을 때 4배에서 5배 정도 이득을 보았을 것입니다.

SK하이닉스는 2020년 10월 24일 인텔의 낸드 플래시 메모리, 저장장치 사업 부문을 10조 3천억에 인수합니다. 삼성의 하만 인수액보다 더 많은 금액으로 인수하여 신기록을 세웠는데요. 주가가 132,500원이지만 아직 삼성과 비교할 정도는 아닙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오른 상황에서 SK하이닉스에 들어가야 할까요?

사실 타이밍은 이미 지나간 것으로 보입니다. 오르기 전에 미리 알아보거나 총알이 준비되어있어야 되겠죠. 그러나 SK하이닉스 주가가 이미 끝났다고 보는 것은 이릅니다. SK하이닉스는 안랩과 달리 정치주가 아닌 IT 주식입니다. 물론 국제정치적인 면도 봐야 되지만 사업이 얼마나 순항하고 있는지 동향을 살펴봐야 하는 것이 필수죠.

지금 시기는 아주 좋습니다. 세계는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차 개발과 상용화로 인해 반도체 수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SK하이닉스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들어가기에는 이미 SK하이닉스의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이 잠잠해지면서 가격이 한번 떨어지는 타이밍을 노렸다가 저점이 될 때 매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로는 미래에 양자컴퓨터 이슈가 기다리고 있어서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양자 컴퓨터 관련 이슈는 2025년에 시작되어 2050년 즘이면 테이블 위에 올라올 것입니다. 다만 가격이 떨어졌을 때 매수하는 것이 기본이기에 지금 가격대가 올라가 있는 상황에서 매수하는 것은 리스크가 있다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현재 이슈가 되는 SK하이닉스 관련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경기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에 필요한 수도와 전력망 건설 비용을 5천억을 들여 정부의 지원 없이 직접 마련했다고 합니다. SK하이닉스의 매출이 높은 이유로는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와 애플 제조업체가 고객사이기 때문인데요.

SK하이닉스 관련 소식

그 때문인지 반도체 위탁생산 (파운드리) 사업을 좀 더 강화한다고 합니다. 공정거래 위원회는 4월 21일 SK하이닉스의 인텔 낸드 사업부 인수 심사를 빨리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여기까지 다양한 소식들을 모아보았습니다.

" SK하이닉스 주식은 매수하지 않더라도 계속 주가를 모니터링해야 될 것 같습니다. "

 

 

 

카카오뱅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상장 효과

카카오가 주식시장에 지각변동을 불러일으킬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상장을 앞두고 있는데요. 상장일은 언제인지, 상장 후 어떤 효과가 있을지 관련 정보를 알아보

f1231.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