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상승세가 꺾여 하락세로 전환된 가운데 솔라나 코인 시세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솔라나 코인 시세가 어떻게 될지 전망하고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솔라나 코인은 현재가 2위인 이더리움의 대항마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초고속 성능으로 탈중앙화까지 실현했기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모든 처리가 온 체인으로 처리되어 안정성까지 뛰어납니다.

 

디파이 생태계는 탈중앙화된 금융체계를 말하는데요. 솔라나 코인이 디파이 생태계에 최적화되었기 때문에 NFT의 성장과 함께 할 것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솔라나 코인 시세는 현재 22만원대에 형성되어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28만 원대에 솔라나 시세가 형성되었다고 했는데 그때보다는 떨어진 상황이죠.

 

그러나 비트코인 시세가 하락하는 가운데 솔라나 코인은 선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솔라나 코인 시세가 어떻게 변동 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2021년 10월 20만원대였던 솔라나 코인 시세가 상승하여 30만 원 까지 올라갑니다. 이후 변동은 있었지만 비트코인 시세와 함께 하락하여 22만 원대까지 떨어졌는데요. 최근 다시 가격이 올랐습니다.

 

비트코인, 알트코인 시세를 보면 솔라나가 에이브와 라이트 코인을 제치고 3위로 올라섰는데요. 솔라나, 에이브, 라이트 코인은 시세가 엎치락 뒤치락 하기 때문에 큰 의미로 해석하기에는 이른 상황입니다.

 

그러나 NFT시장이 규제속에서도 성장하는 만큼 솔라나 코인 성장 가능성이 잠재되어있습니다. 알트코인이 초창기 도지 코인처럼 언론 플레이에 큰 영향을 받았는데요.

 

이제는 이슈성 언플보다 실제 활용도가 얼마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NFT가 상용화되면서 실질적인 "능력"이 중요해졌기 때문이죠. 

 

한편 비트코인은 하락세 속에서도 연준이 불확실성을 제거 했다는 평가에 의해 다시 6000만 원대로 회복했습니다. 알트코인의 신뢰도가 높을수록 비트코인에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때문에 비트코인 시세를 먼저 모니터링 하는것이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시세가 1억을 돌파할 것이라는 전문가의 예상이 있는데요. 아직 초기인 만큼 더 오를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솔라나 랩스는 12월 14일 1770억원 규모의 블록체인 게임펀드를 조성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해당 게임 펀드는 솔라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스타트업에게 투자하는데요.

 

제2의 엑시인피니티 같은 게임을 내놓는 것이 목표이며 이는 솔라나 코인 시세에도 호재로 작용될 것 같습니다. 과연 솔라나 코인은 이더리움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요?

 

판데믹으로 힘든시기에 디지털 화폐 시장은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웃분들의 리스크 없는 성투 기원하며 무엇보다 건강이 우선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