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시세가 우하향 하며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습니다. 결국 5천만 원 초반대까지 떨어졌는데요. 가상화폐 시세 하락의 이유가 무엇이며 앞으로도 하락장에서 공통적으로 일어나는 원인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먼저 간단하게 말하면 가상화폐 시세는 안전자산으로 여겨지지 않아 시장이 안좋아질경우 영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미국의 금리인상 우려와 함께 오미크론 변이 확산이 심해지고 있어 주식 시장도 상황이 안 좋습니다.

 

전체적인 시장이 상황이 안 좋은 만큼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올라가 심리가 위축됩니다. 이로 인해 가상화폐 시세도 하락하게 되는 것이죠.

 

악재를 정리하면 연준의 대차대조표 축소, 금리인상, 테이퍼링이 있으며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대비 6.8% 급등한 것에 따른 대응입니다.

 

이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가상화폐 시세 관련하여 골드만삭스는 재미있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비트코인이 디지털 금의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는 금시장의 점유율을 빼앗고 더 상승할 것이다"

 

현재 상황으로 보면 암호화폐는 안전자산이 아닌데요. 이는 장기적으로 오른다는 의견이기도 합니다. 공신력 있는 발언이라고 하더라도 다 믿어서는 안 되겠지만 많은 전문가 들은 가상화폐 시장이 죽을 것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고 분석해보면 가상화폐 시세에 있어 금리인상, 테이퍼링은 한동안 지속적으로 영향을 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 가지 이유로 인해 가상화폐 시세가 오르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지속적이지 않은 이슈는 오미크론입니다. 미국 내 오미크론 확진자가 너무 많이 발생하였고 이로 인해 경제 마비가 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도 앞으로 일어날 만한 이슈인데요. 테이퍼링이나 금리인상과 비교할 때 단기적인 악재들이 끝나면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정도가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4000만 원대로 가상화폐 시세가 떨어지면 투자자들은 동요할 것인데요. 투자를 위한 매수를 해야 될지 매도를 해야 될지 고민할 것입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최근 대폭 하락했던 시기는 2021년 7월 중순으로 3천8백만 원대까지 하락했습니다. 때문에 당분간 하락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가상화폐 시장에서 차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적정선을 노리고 들어가야 될 것입니다. 전문가의 의견도 그렇지만 필자도 역시 가상화폐 가격은 궁극적으로 더 오른다고 보고 있습니다.

 

NFT가 상용화되고 있기 때문에 점점 유용해지고 있는 상황이며 기관도 매수를 하는 등 가상화폐 자체에 대한 신뢰도 하락은 없는 상황입니다. 앞으로도 이와 비슷한 패턴이 반복 될 것이기 때문에 해당 내용은 장기적으로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이웃분들의 성투를 항상 기원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건강 조심하세요.'

 

 

 

 

 

반응형

'넥스트 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플코인 전망 및 분석, 리또속 대처법  (0) 2022.10.05
NFT가 SNS에 어떻게 적용될까?  (9) 2022.01.27
암호화폐 현황 분석  (16) 2021.12.24
솔라나 코인 시세 전망 및 분석  (21) 2021.12.16
NFT란 무엇인가?  (31) 2021.11.2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