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로 뜨거웠던 한 해인데요 암호화폐가 무엇인지 간단히 정리해보고 카테고리별로 현황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하루마다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요즘 트렌드 모니터링은 필수입니다.

 

암호화폐는 Crypto (암호화)에 currency (통화)라는 뜻을 함성한 단어입니다. 공개키 암호화로 안전한 전송이 가능하고 해시 함수로 소유권을 쉽게 증명할 수 있죠.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위에서 동작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떼어놓을 수 없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법정화폐의 경우 중앙 시스템이 컨트롤하기 때문에 발행 주체에 의한 가치 조작이 가능한데요.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기술로 인하여 발행 주체에 대한 가치 조작 리스크가 적어 온라인으로 거래 시 신뢰도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최초의 암호화폐인 비트코인 시세를 확인해보고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은 2020년까지만 해도 1천만 원~ 2천만 원까지 시세가 형성되어있었습니다.

 

그런데 2020년 12월부터 치고 올라가기 시작하더니 2021년 2분기에는 최고점인 8천만 원까지 찍었는데요. 다시 5월부터 폭락하여 4천만 원대로 하락했습니다.

 

7월부터 가격을 회복하기 시작한 비트코인은 10월과 11월에 다시 한번 최고점인 8천만 원대를 찍었습니다. 그리고 하락하여 지금은 6천만 원대에 가격이 형성되어있습니다.

 

유명한 글로벌 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비트코인이 최종적으로 1억 7천만 원까지 오를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100% 믿을 수는 없지만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당분간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으로 알트코인 암호화폐를 살펴보겠습니다. 최초의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만들어지고 나서 비트코인 베이스의 암호화폐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는데 이것을 알트코인이라고 합니다.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의 대안 혹은 보조적 성격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이너 한 저가의 알트코인으로 시세차익을 얻어 벼락부자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반응형

 

그 말을 다 믿을 수는 없습니다. 사람들 자기가 실패했을 때 외부에 알리지 않고 성공했을 때 자랑하러 다니는 심리가 있으니까요. 달콤한 말에만 현혹되면 판단력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때문에 저가의 마이너 한 알트코인 암호화폐는 리스크가 커서 위험합니다. 비트코인 밑에 형성되어있는 메이저 알트코인이 안전한 편인데요.

 

이더리움, 에이브, 솔라나, 라이트 코인이 모니터링 대상입니다. 이더리움은 현재가 5백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어 비트코인을 제외하고 압도적인 대장입니다.

 

신뢰성은 높지만 변동성이 적어 이더리움 밑에서 순위 다툼을 하고 있는 알트코인 암호화폐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브, 솔라나, 라이트 코인은 이더리움의 대항마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하기에는 가격대가 20만 원~30만 원으로 이더리움과 비교가 안될 정도의 가격이라 좀 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한편 게임과 NFT코인이 연동되면서 새로운 흐름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과거의 게임머니는 현금으로 바꾸기 어렵기 때문에 현실과 연동되지 않아 파급력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NFT관련 코인이 게임에 연동 되면서 암호화폐 상용화에 속도가 붙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것은 NFT P2E 게임 코인이라고 하며 (비공식 명칭) 최근 빠른 속도로 성장 중입니다. P2E 코인중 가장 잘 나가는 것은 엑시인피니티 인데요. 13만 원에 가격이 형성되어있습니다.

 

알트코인 암호화폐 3대장중 하나인 라이트코인 (20만 원)을 바짝 뒤쫓고 있는중이죠. 이러한 상황으로 볼때 엑시인피니티의 성장점이 거의 한계에 달했다는 것을 뜻합니다.

 

한편 엑시인피니티를 제외한 P2E 코인은 큰 가격차이를 보이며 아직 성장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샌드박스 코인 7600원 세타 토큰 5800원, 디센럴랜드 코인 4500원, 엔진코인이 3500원에 가격이 형성 되어있습니다.

 

특히 한국의 경우 P2E 게임인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가 법적 제재를 받으며 타국에 비해 이 분야에 있어 한걸음도 나가지 못한 상황인데요.

 

대한민국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가는 리더가 되길 원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결정에 대해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리스크 관리 측면으로 볼 때 일단 지금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의견도 있는데요.

 

암호화폐 분야는 시행착오가 있지만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중히, 지혜롭게 참여해야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암호화폐 현황 분석 요약

  • 비트코인 대박의 시기는 2020년 그러나 앞으로도 가격 상승 예정
  • 알트코인 3대장 에이브, 솔라나, 라이트 코인
  • P2E 코인의 등장과 1대장 엑시인피니티 코인
  • P2E 게임의 국내 상용화 여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