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월스트리트저널등 일부 언론 매체 소속 기자증 갱신 지연 월스트리트저널, CNN, 블룸버그등 4개 매체 소속 기자 5명의 기자증이 갱신되지 않았다고 밝혔는데 내용을 알아보자. 중국이 월스트리트저널 포함 일부 미국 언론 소속 취재진의 기자증을 지연시키고 있다는 것이다. AP, AFP통신이 9월 7일 보도했는데 중국 외신 기자 협회 또 한 이러한 내용이 사실이라고 밝혔다. 미국 중국 간 신냉전 소식이 하루 단위로 보도될 만큼 치열한 격전이 벌어지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 같은 언론 기자들도 미중 신냉전에 휘말린 상황이다. 다음날이면 중국 혹은 미국의 공방전과 관련된 소식이 또 올라올 것이다. 중국의 코로나19 종식 선언 중국은 23일째 코로나 19 지역 사회 감염이 발생하지 않자 코로나 종식을 선언하며 시진핑 치적을 담은 책자를 발간했다. 여기에 시주석이 직접 관련 유공자에게 표창을 내린 다는 소식을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이러한 내용을 통해 중국이 본격적으로 코로나 19 종식 단계를 밟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는 상황이다.

월스트리트저널 이미지

 

중국의 코로나19 종식 선언 마무리 단계 후 각국에 중국식 코로나 방역 모델을 홍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것이 미국과 4차 산업혁명 주도권 싸움과도 무관하지는 않을 것이다. 신라 왕족의 무덤에서 제사음식 발견 신라왕족의 무덤에서 무덤 주인을 위한 제사 음식이 발견되었다. 제사 음식을 통해 당시 권력층, 부유층의 식생활을 유추할 수 있는 실마리가 마련되었는데 그들은 황금의 나라 신라 답게 밥상이 몹시 화려하였다. 복어요리, 성게, 고래고기, 남생이 요리 등등 당시 신라 일반 백성들과 비교해볼 때 꽤나 화려한 밥상이다.

 

부유층과 일반백성들과의 부유함 차이를 오늘날로 치면 지니계수라고 할 수 있다. 삼국시대에서 고려, 고려에서 조선으로 넘어오면서 이러한 지니계수가 줄어들었다. 교과서로 보면 다 비슷한 고대 국가지만 시대가 지나면서 나름대로 그들도 기술을 발전시키고 정치제도를 정비해 살기 좋아진 것이다.

전면 카메라 숨긴 스마트폰 출시 최근 중국의 제조업체들이 전면 카메라를 디스플레이에 숨긴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이러한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폰 상용화를 두고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삼성과 애플의 변화도 기대된다. 애플의 경우 최적화와 완성도에 있어 찬사를 받고 있으나 잡스 사후 디자인 부분에서 아쉬운 점이 많다. 특히 M자 노치로 인해 애플 고정팬이 이탈하고 있는데 카메라를 숨기는 기술이 적용되거나 카메라 크기를 최소화하면 결국 M자 노치를 소멸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격화되는 인종차별 시위에 웃는 트럼프 미국 내 인종차별 시위의 규모가 줄지 않고 계속해서 격화되는 상황이다. 그런데 인종차별 시위가 격화될수록 트럼프가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시위로 불안감을 느낀 대도시나 주변 교외의 중산층들이 바이든에서 트럼프 쪽으로 돌아설지도 모른다는 분석이 나오는데 교외지역의 경우 미국 대선에서 승부를 결정짓는 핵심 승부처로 알려져 있다.

월스트리트저널 이미지

 

유럽에서는 코로나19가 사기라며 시위가 계속 진행되는 중이며 미국은 인종차별 시위가 지속되고 있다. 바이든과 트럼프는 한판 대결을 앞두고 있는데 11월 3일 화요일 46대 미국 대통령 선거가 진행된다. 러시아는 빠르게 출시한 백신으로 인해 부작용을 의심받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중으로 세계가 매우 혼란스러운 상황인 것이다. 그야말로 어둠의 시기라 할 수 있다. 인간은 역사상 다양한 종류의 고난을 극복해왔다. 그리고 그 고난을 극복했을 때 한 단계 나아진 세상을 맞이 했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희망을 잃지 않기를 기원해본다.

 

 

월스트리스트저널 이미지

 

 

핵무기 시대가 끝나고 복합 전략 무기 시대가 온다.

소련은 미국 과 핵무기 대결을 하다가 경제적으로 붕괴되었습니다. 쿠바 미사일 사태 당시에 장거리 미사일이 개발되긴 했지만 먼 거리를 갈 수 있는 핵미사일을 대량 확보하지는 못했습니다. �

f1231.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